>   어린이 유성   >   유성의 특산물 페이스북공유 트위터공유 구글공유 밴드공유 프린트
유성의 특산물

유성에서 만들어지는 최고의 특산물

구즉도토리묵

구즉 도토리묵 사진입니다

대전의 대표적 먹거리로 1980년대 초부터 화암나들목 인근의 묵마을에서는 농가부업으로 시작되었습니다. 채 썬 묵을 멸치, 다시마, 무로 만든 육수를 부어 잘게 썬 김치와 김을 섞어 먹는 맛이 별미입니다.

유성배

유성배 사진입니다

유성구의 대표적인 농특산물로 대전지역 전체 생산랴의 약 90%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유성배가 처음 재배된 것은 1920년대 이고, 현재는 유성 전역에서 재배되고 있습니다.

세동상추

세동상추 사진입니다

세동은 다른지역과 4~5℃의 기온차이가 있는 독특한 기후관계로 이 지역의 상추 잎이 두텁고 맛이 고소해서 전국에서 쌈 채소로 각광을 받고 있습니다.

미르포도

미르포도 사진입니다

1967년 전국 최초로 포도시설 재배가 시작된 진잡지역에서 생산되며 원뿔형의 작은알 포도로 씨가 없으며 단맛이 매우 높아 피로회복에도 최고입니다.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5 / 5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와 편의성에 만족하셨습니까?(3 :투표수)
작성자 정보 : | 042)611-2153
제1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텍스터데이터는 공공누리출처표시의 조건에 따라 자유이용이 가능합니다.
단, 사진, 이미지, 일러스트, 동영상 등의 일부 자료는 유성구청이 저작권전부를 갖고 있지 아니하므로 자유롭게 이용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해당 저작권자의 허락을 받으셔야 합니다.
공공누리가 부착되지 않은 자료는 담당자와 사전에 협의한 이후에 사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